EZ EZViwe

[언론계 동향]

언론계동향  2001.02.16 23:10:01

기사프린트





세무조사`결과`공개`요구

민주언론운동시민연합(이사장 성유보)은 ‘시사저널’의 ‘반여언론 대책문건’ 보도와 관련 14일 성명을 내고 ‘증폭되고 있는 의혹을 일소하기 위해 여권은 이번 세무조사의 결과를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민언련은 이 성명에서 ‘시사저널의 보도가 사실이라면 여권이 언론개혁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려 한 것이 아닌가 하는 의혹을 떨칠 수 없다’며 ‘여권은 이번 문건에 대해 즉각 진상규명에 나서는 한편 이번 세무조사 결과를 공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민언련은 ‘이번 보도가 언론개혁에 반기를 드는 일부 언론과 한나라당에 이용될 수 있다는 점이 우려된다’며 ‘한나라당과 조선·중앙·동아일보 역시 정치공세만 펼칠 것이 아니라 진상규명의 움직임에 동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규태·김동건씨 연세언론인상

연세언론인회(회장 김영일)는 12일 ‘2001 연세언론인상’ 수상자로 이규태 조선일보 논설고문과 방송인 김동건씨를 선정했다. 시상식은 연세대 동문회(회장 박정구 금호그룹 회장)와 연세 언론인회가 15일 오후 6시 30분 서울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공동 주최하는 ‘연세동문 언론인 초청의 밤‘ 행사장에서 열린다.



김근·송도균·이경희씨`외언상

한국외국어대 출신 언론인 모임인 외대언론인회(회장 최동호)는 12일 ‘2001년 외언상’ 수상자로 김근 연합뉴스 사장, 송도균 SBS 사장, 이경희 코리아헤럴드 주필 등 3명을 뽑았다. 시상식은 16일 낮 12시 서울 소공동 호텔 롯데에서 열린다.



기업방송협의회`창립총회

전국경제인연합회(회장 김각중)는 기업들이 운영중인 사내 방송사와 공동으로 13일 전경련회관에서 ‘한국기업방송협의회’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기업 방송국간 방송 제작을 위한 정보교환, 프로그램 공동제작, 상호협력과 네트워크 활성화, 콘텐츠 공유 등을 목표로 11개사가 참여해 설립됐으며 한화그룹 방송국(HBC)이 회장사로 선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