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미디어단신]

취재팀  2002.09.11 00:00:00

기사프린트

선거방송심의위원장에 유재천 교수



제16대 대통령선거방송심의위원회는 지난 6일 방송위원회 대회의실에서 첫 회의를 열고 방송위 부위원장과 선거방송토론위원장 등을 지낸 유재천 한림대 언론정보학부 교수를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부위원장에는 전주지법 남부지원장과 수원지법 판사 등을 거쳐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는 곽동헌씨가 선임됐다. 공직선거 및 선거부정방지법에 따라 선거일 120일 전인 지난 8월 21일 구성된 선거방송심의위원회는 선거일 30일 후(2003년 1월 18일)까지 선거방송의 공정성 여부와 반론보도의 청구 등을 심의하게 된다.





신문윤리위 스포츠지 만화 공개경고



신문윤리위원회는 지난달 28일 일간스포츠의 ‘아색기가', 스포츠조선의 ‘타짜', goodday의 ‘지랄검' 및 ‘건달본색' 등 연재만화에 대하여 ‘공개경고'했다.

신문윤리위는 이 만화들이 살인 및 사체유기 등 반인륜적인 장면을 세세하게 묘사해 인명경시풍조를 조장하고, 또 10대의 성폭행 장면을 구체적으로 보여줘 청소년들에게 모방범죄를 부추기고 폭력에 대한 불감증을 조장할 우려가 높다고 판단돼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언론중재위 신임 위원 임명



언론중재위원회가 신임위원을 임명했다. 다음은 그 명단. △이경일 전 한국언론재단 이사 △조관행 서울지법 부장판사 △김재덕 전 국민일보 부사장 △임연택 전 KBS국장 △조수정 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