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재단은 오는 15일까지 언론인 연구저술 및 기획취재 지원신청을 접수한다. 인터넷 홈페이지(www.kpf.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연구저술 및 기획취재 계획서와 이력서 등을 첨부해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다.
지정주제와 자유주제 가운데 선택할 수 있으며 올해 언론재단이 지정한 주제는 △언론 실무 가이드북 △인터넷 매체의 현황과 과제 △지역 문화축제 △지방언론 발전방안 △한국 교육의 과제 △변화하는 국제정세(북핵 문제나 중동 지역문제 등) △사회통합 및 국민화합(지역·계층·세대 갈등 해소방안) △지방분권과 지역 균형발전 △남북 언론교류 등이다.
문의전화 02-2001-7753
신문윤리위, 6개 신문에 공개경고
한국신문윤리위원회는 구랍 27일 충청일보와 중부매일의 ‘특집’을 표방한 홍보성 기사와 스포츠서울 12월 7일자 1면 전라의 섹스장면 사진, 중부일보의 연재소설 ‘인간의 사랑’ 12월 10일, 12일자 내용 및 삽화, 일간스포츠의 연재만화 ‘대털’ 12월 19일, 20일자 내용, 스포츠투데이의 12월 3일자 25면, 13일자 31면 ‘건강’면의 기사형 광고에 대해 각각 ‘공개 경고’했다.
한국일보 신임사장에 신상석씨
한국일보사는 구랍 30일 이사회를 열어 신상석 부사장 겸 편집인을 1월 1일자로 대표이사 사장에 선임하고 발행인과 편집인을 겸하도록 했다. 신임 신상석 사장은 고려대를 졸업하고 70년 한국일보에 입사해 경제부장과 편집국장 등을 역임했다. 전임 윤국병 사장은 건강상의 이유로 사임했다.
경인방송 신임 회장에 박상은씨 선임
iTV 경인방송은 구랍 27일 신임회장에 박상은 전 인천시 정무부시장을 선임했다. 박 회장은 인천 강화 출신으로 연세대 법대를 졸업한 뒤 대한제당 사장과 부회장을 지낸 전문경영인 출신으로 인천시 정무부시장 등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