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다음', 연합뉴스 제휴 등 차별화 박차

전관석 기자  2003.04.02 11:04:45

기사프린트

‘미디어포털그룹’을 표방하고 있는 ㈜다음이 다른 포털매체와의 차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달 4일 자체미디어사이트 ‘미디어다음’을 오픈해 화제를 모았던 ㈜다음은 최근 초기화면을 개편하면서 뉴스콘텐츠를 화면 중앙에 배치해 뉴스서비스 및 검색을 강화했다. 또한 최근 인터넷기자협회와 청와대 출입기자단에 잇달아 가입을 신청해 화제를 모으기도 하는 등 공격적인 미디어사업에 나서고 있다. ㈜다음은 현재 연합뉴스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정보와 콘텐츠를 공유하고 있으며 다른 매체와도 제휴협상을 진행중에 있다.

전관석 기자 sherpa@journalist.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