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V 사장에 이문양 부사장 선임
iTV(경인방송)는 지난 15일 이사회를 열어 이문양 부사장을 새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 이 사장은 KBS 프로듀서, 제일기획 매체국장 및 광고국장, 예음기획 대표이사 사장, 한국 광고업협회 이사 및 감사 등을 역임했다.
제8회 삼성언론상 시상식 열려
제8회 삼성언론상 시상식이 22일 오전 프레스센터 20층에서 개최됐다. 각 부문별 수상자와 수상작은 다음과 같다.
◇보도부문 △중앙일보 김창호 수석전문위원 ‘고구려를 중국사의 일부로’ △한겨레신문 양상우 최상원 길윤형 기자 ‘부산 성인오락실 검·경에 거액상납비리 추적 폭로’ ◇기획제작부문 △동아일보 권순활 김광현 정미경 천광암 이은우 신치영 홍석민 이헌진 고기정 기자 ‘1만달러서 주저앉나’ △EBS 제작 1국 류재호 PD ‘아기성장보고서’ ◇논평비평부문 △한국일보 장명수 이사 ‘장명수 칼럼’ ◇시각·영상부문 △부산방송 진재운 기자 ‘해파리의 침공’
방송기자클럽회장에 김우철 KBS이사
한국방송기자클럽은 18일 총회를 열고 제7대 회장에 KBS 김우철 이사를 선임했다.
김회장은 동양방송(TBC) 보도국 기자, KBS 보도본부 부본부장, 아시아 총국장, 해설위원장, LA미주한국방송 사장, 울산방송 사장 등을 역임했다.
전자신문 홈커밍데이 제정
전자신문이 오는 6월 18일을 ‘홈커밍데이’로 정하고 전·현직 기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자리를 마련한다.
기협 박승정 지회장(IT 산업부)은 “회사를 떠나 각계에 진출한 옛 동료들과 만나는 자리를 창사 후 처음 마련하게 됐다”며 “전·현직 동료간 유대와 결속을 다지는 모임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