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 09월 06일 13시 29분
직원 압수수색, 야권위원 해촉… '민원사주' 의혹 1년
부인·반론 않던 류 위원장, 청문회 예고에 "이해관계 결부 없다" 첫 입장'지인 이름 민…
시작은 지난해 9월4일이었다.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은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회의에 나와 뉴스타파 김만배-신학림 녹취록 보도를 두고 중대범죄라며 엄정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사흘 전…
방통위, 정관 변경 반려… 버려진 TBS
대표는 전 직원 해고안 결재하고 사퇴
서울시 손을 떠난 TBS가 독자 생존을 위한 재원 확보의 길마저 막히면서 그대로 공중분해 될 위기에 처했다. 서울시와 시의회가 등을 돌리고, 방송통신위원회는 손발이 묶여 도와줄 수 없다며 TBS의…
"위스키, 알면 참 좋은데… 나만 알기 아까워요"
[인터뷰] 뉴스레터 '위스키디아' 연재... 김지호 조선일보 사진기자
제가 다니는 ○○시장에 한 박스 들어왔더라고요. 가격도 괜찮던데 관심 있으시면 가게 알려드릴게요. 9월26일 인터뷰를 마친 김지호 조선일보 사진부 기자가 검정 비닐봉지에서 신문지로 꽁꽁 싸맨…
대통령 명예훼손 수사, 개인정보는 뒷전인가
[우리의 주장] 편집위원회
검찰이 압수수색을 통해 확보한 경향신문 기자의 휴대전화 전체 정보를 대검찰청통합증거관리시스템(디넷)에 통째로 저장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영장에 적시된 전자정보만 수집하고 나머지는 모…
하락장 투자를 권하기 전에 생각해야 할 것
[이슈 인사이드 | 경제] 오찬종 매일경제신문 뉴욕특파원
인버스(하락장 투자)도 국장(국내주식투자)이다한 경제 유튜버가 농담처럼 던졌던 말이 국회의원으로부터 재생산되면서 투자자들에게 공분을 샀다. 김영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금융투자소득세 도입…
'익명 사회' 길목서 벌어지는 신상공개 논란
[언론 다시보기] 심석태 세명대 저널리즘대학원 교수
살인 사건 피의자 신상 공개를 두고 논란이 일었다. 아파트 흡연장에서 만난 주민을 폭행해 숨지게 한 20대 남성의 신상은 공개됐지만 일본도로 주민을 살해한 30대 남성은 신상이 공개되지 않았기 때…
'공정 훼손' 비판받은 연합 사장 내정자… 첫 인사·조직개편 주목
황대일 후보, 10일 주총서 선임 예정… 특정성향 매체서 기명칼럼 써와전 노조위원장…
연합뉴스 신임 사장에 황대일 연합뉴스 경기북부취재본부 선임기자가 내정됐다. 연합뉴스 최대주주이자 경영 감독 기구인 뉴스통신진흥회는 9월26일 임시 이사회를 열어 전날 연합뉴스 사장후보추천…
첫 '단독 사장선임' 앞둔 연합TV, 여전히 비관적이라는데
정관 개정으로 연합 사장이 추천황대일 내정자 측근 임명설 무성
연합뉴스 차기 사장이 내정되면서 곧 있을 연합뉴스TV 사장 선임에도 관심이 쏠린다. 연합뉴스TV 내부에선 2011년 개국 이후 첫 단독 사장 선임을 기대하면서도 연합뉴스에 대한 종속을 벗어나기 힘…
대전서 대전충남기협·충북기협 첫 공동 세미나
충청권 두 협회 새 교류 물결... 내년엔 청주서 열기로
대전충남기자협회와 충북기자협회가 11일 대전에서 기자 회원 대상 공동 세미나를 연다. 두 지역기자협회가 합심해 기자 세미나를 진행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한국언론진흥재단 세종대전지사의 지…
MBN, '6개월 업무정지' 항소심 승소… "쇄신책 마련해야"
재판부 "비위행위가 언론기관 기능 훼손했다 보긴 어려워"MBN 기협 "재판부에 경의……
MBN이 방송통신위원회의 6개월 업무정지 처분에 불복해 제기한 행정소송 항소심에서 승소했다. MBN 기자협회와 노조는 재판 결과에 대해 현명한 판단이라면서 경영진에 강도 높은 쇄신책과 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