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비무역적 비용 눈 감으면 한국 국민 불편"

[11월6일 아침 라디오시사프로그램 브리핑]


"트럼프, 비무역적 비용 눈 감으면 한국 국민 불편"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6일 오전 cpbc 가톨릭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김혜영입니다에 출연해 서로 공정한 무역정신을 지켜줬으면 좋겠다며 한 말.

우 의원은 지금까지도 우리는 미국의 군사적 무기를 40조 원 가깝게 구매했다. 세계 제1의 무기 수입국이라며 트럼프 대통령이 가령 미국의 자동차 산업이나 몇몇 반도체 산업의 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 우리가 지불해왔던 수없이 많은 비무역적 비용들에 대해서 눈 감는다면 한국 국민들이 불편해 할 사항이라고 밝혔다.

 

"박근혜 5촌 살인사건 범인들이 자신도 죽이려 했다"

-신동욱 공화당 총재가 6일 오전 cpbc 가톨릭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김혜영입니다에 출연, 지난 2011년에서 북한산에서 발생한 박근혜 전 대통령 5촌 살인사건과 관련해 박용수 씨가 박용철 씨를 죽이고 자살한 게 아니라, 3의 인물이 있었다는 새로운 정황이 나왔다. 이게 100% 사실이라는 글을 SNS에 올렸던데, 3의 인물로 짐작가는 분이 있기는 있나는 사회자의 질문에 당연히 있다. (나는) 이 사건과 관련해서 지난 10년 동안 싸웠던 사람이라며 한 말.

신 총재는 사람을 해하는 일을 여러 사람에게 오더를 준다는 것은 굉장히 어리석은 일이다. 중국에서 저를 해하려고 했던 그 범인들이 5촌 살인사건의 범인들일 확률이 100%로 나는 확신한다고 설명했다.

 

서청원 최경환 출당 의총, 최대한 빨리 열어야

-류여해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6YTN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이 부분을 미적미적하고 있다 보면, 그렇게 된다면 박근혜 전 대통령을 탈당시킨 이유가, 출당시킨 이유가 명분이 희석이 돼버릴 것 같다며 한 말.

류 위원은 최고위원회의에서 일단 의원총회로 공을 넘길 거기 때문에 이제 그다음에 소속 국회의원 2/3 이상의 찬성이 있어야 한다. 이 상황에서 만약 그 부분이 통과가 안 된다면 비난과 비판을 막을 수 없다고 전했다.

 

한국당과의 통합, 완전히 닫혀있진 않다

-하태경 바른정당 최고위원이 6YTN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통합전대는 이미 홍준표 대표가 공식적으로 거부를 했기 때문에 계속 우리 쪽에서 주장하는 게 적절하냐. 적절하지 않다는 판단이 많았다. 또 한국당 입장이 바뀔 수 있지만 그것은 새로운 지도부 구성되고서도 우리가 받을 수도 있다는 입장이라며 한 말.

하 위원은 국민들한테 박수 받는 통합이라면 우리가 반대하지 않는 입장이기 때문에 통합논의는 지금 완전히 닫혀있다고 보기는 어렵다. 하지만 홍준표 대표가 서청원·최경환 출당을 사실상 포기한 상태에서 그 가능성이 높아 보이진 않는다고 말했다.

 

"뒤늦게 글 올린 이유? 꽃뱀 소문에 고통"

-김상균 피해자 측 변호사가 6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최근 불거진 한샘 성폭력 피해 사건과 관련, “소문 자체가 본인은 피해자인데 마치 본인이 속칭 사회에서 말하는 꽃뱀혹은 어떤 의도가 있어서 이런 상황이 발생을 했었다고 난 것에 대해서, 자신의 명예가 매우 실추된 느낌을 받았고, 그래서 그 부분에 있어서 많은 분들에게 공감을 얻고자 위로를 받고자 처음에 글을 올렸다며 한 말.

김 변호사는 너무 억울한데 이미 종결이 된 사건이고 그런 상황 속에서 (글을 올리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