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협회 축구대회 16강 대진 확정

강호 줄줄이 탈락 이변 속출

동아일보, TV조선, 한겨레신문, 아시아경제, 매일경제, 중앙일보, JTBC, 머니투데이, 서울경제, 더벨, MBN, 뉴스토마토, 한국경제신문, 한국경제TV, 조선영상비전, 뉴스1이 제46회 한국기자협회 서울지역 축구대회 첫날을 승리로 장식하며 16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동아일보, 중앙일보, 한국경제TV 등 ‘전통의 강호’를 비롯해 서울경제, 뉴스1 등 ‘신흥 강호’가 예선전과 32강전을 통과하며 우승을 향한 첫걸음을 가볍게 뗐다. 화끈한 골이 많은 게임이 다수였다.


21일 서울특별시 성북구 국민대 경기장, 서울특별시 용산구 효창운동장, 경기도 고양시 어울림누리 별무리구장 등 3개 구장에서 열린 축구대회에는 총 52개 회원사가 참가해 자사의 명예를 걸고 열전을 벌였다.


국민대 경기장에선 동아일보와 TV조선, 한겨레신문, 아시아경제, 매일경제가 예선 관문을 통과했다. 동아일보는 2차전에서 회원사 가입 후 첫 출전한 비즈니스워치를 만나 여유 있게 승리했다. TV조선은 두 게임 연속 해트트릭 활약을 보인 최우정 기자의 화끈한 플레이에 힘입어 코리아헤럴드와 파이낸셜뉴스를 연파했다. 아시아경제는 연합뉴스와 SBS를 따돌리고 16강 티켓을 잡았다. 한겨레신문은 서울신문에 승리하고 MTN에 역전승하며 16강전에 진출했다. 매일경제는 국민일보에 신승을 거두며 예선을 통과했다.

 한겨레신문과 서울신문 간 시합 모습.

고양 별무리경기장에선 뉴스토마토, 한국경제신문, 한국경제TV, 조선영상비전, 뉴스1이 16강에 올랐다. 뉴스토마토는 연합인포맥스와 디지털타임스를 잇따라 격파해 8강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한국경제신문은 채널A에 신승하면서, 한국경제TV는 전자신문과 아주경제에 연속 승리하면서 ‘한국경제’ 형제가 나란히 16강전을 앞두게 됐다. 뉴스1은 류석우 기자의 해트트릭 활약에 힘입어 BBS를 이긴데 이어 ‘전통의 강호’ 조선일보에 승리하며 신흥강호로서의 지위를 분명히 했다. 조선영상비전은 뉴시스를 2-0으로 이겨 16강에 진출했다.


동아일보과 비지니스워치 기자들이 이날 16강 티켓을 놓고 혈투를 벌이는 모습.

효창운동장에선 중앙일보와 JTBC, 머니투데이, 서울경제, 더벨, MBN이 16강에 안착했다. 중앙일보는 박진호 기자의 해트트릭 활약 등으로 아시아투데이와 브릿지경제를 꺾었다. JTBC도 한국스포츠경제를 꺾으며 먼저 16강을 확정지은 중앙일보의 뒤를 따랐다. 머니투데이는 더팩트, 헤럴드경제와의 혈전 끝에 16강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며, 서울경제는 박우인 기자의 해트트릭으로 YTN을 이기고 우승 도전에 한 발을 내딛게 됐다. 더벨은 데일리안을 상대로 다섯 골(한형주 기자 해트트릭)을 몰아넣는 저력을 보이며 이후 게임에 대한 기대를 불렀다. MBN도 일요신문과 KBS에 승리하며 안정적인 전력을 과시했다.

일요시사와 SBS 간 게임을 보며 자사 기자들을 응원하는 기자들 모습.

이로써 대부분의 전통·신흥 강호는 무사히 16강에 오른 결과가 나왔다. 전체적으로 이변이 적고, 골이 많이 나는, 화끈한 경기가 다수였다. PK도 예년에 비해 드물었다. 이날 벌어진 34게임 중 무려 7게임에서 헤트트릭이 나왔을 정도다. 다만 조선일보와 KBS 등 전통의 강호들은 아쉽게 석패하며 다음을 기약하게 됐다.


22일 국민대 경기장에서 열리는 16강전에선 동아일보-매일경제, TV조선-한겨레신문, 아시아경제-중앙일보, 머니투데이-서울경제, 더벨-MBN, JTBC-뉴스토마토, 한국경제TV-조선영상비전, 뉴스1-한국경제신문이 맞붙게 된다.


다음은 21일 경기결과. (경기장별 시간순)


<효창운동장>
브릿지경제 : 이투데이= 2 : 1
중앙일보 : 아시아투데이 = 6 : 0
헤럴드경제 : 스포츠서울 = 1 : 0
머니투데이 : 더팩트 = 2 : 0
YTN : 이데일리 = 0 : 0(PK 4 : 3)
더벨 : 데일리안 = 5 : 0
MBN : 일요신문 = 1 : 0
한국스포츠경제 : 한국일보 = 2 : 1

중앙일보 : 브릿지경제 = 1 : 0
머니투데이 : 헤럴드경제 = 2 : 1
서울경제 : YTN = 4 : 1
MBN : KBS = 1 : 0
JTBC : 한국스포츠경제 = 2 : 1


<국민대 경기장>
TV조선 : 코리아헤럴드 = 3 : 0
파이낸셜뉴스 : 조선경제i = 0 : 0(PK 4 : 3)
MTN : 농민신문 = 1 : 0
한겨레신문 : 서울신문 = 2 : 0
아시아경제 : 연합뉴스 = 2 : 0
SBS : 일요시사 = 3 : 1
동아일보 : 비즈니스워치 = 3 : 0
매일경제 : 국민일보 = 1 : 0

TV조선 : 파이낸셜뉴스 = 3 : 0
한겨레신문 : MTN = 2 : 1
아시아경제 : SBS = 3 : 0


<고양 어울림누리 별무리경기장>
뉴스토마토 : 연합인포맥스 = 1 : 0
아주경제 : 세계일보 = 3 : 1
한국경제TV : 전자신문 = 5 : 1
뉴시스 : 건설경제 = 4 : 0
뉴스1 : BBS = 4 : 1

뉴스토마토 : 디지털타임스 = 2 : 0
한국경제TV : 아주경제 = 2 : 0
조선영상비전 : 뉴시스 = 2 : 0
뉴스1 : 조선일보 = 1 : 0
한국경제신문 : 채널A= 1 : 0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