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협회 축구대회 16강 대진 확정

지난해 4강 동아, 더벨, 머투 16강 진출

동아일보, 채널A, 매일경제, 한국일보, SBS, 더벨, JTBC, 데일리안, 한국경제신문, CBS, 이데일리, 머니투데이, 아시아경제, 이투데이, MBN, 아주경제가 제47회 한국기자협회 서울지역 축구대회 첫날을 승리로 장식하며 16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특히 ‘디펜딩 챔피언’인 동아일보를 비롯해 더벨, 한국경제신문, 머니투데이, 아시아경제, 아주경제 등은 강호답게 예선전과 32강전을 가볍게 통과하며 우승을 향한 첫걸음을 내딛었다. 반면 중앙일보와 한국경제TV는 형제사인 JTBC, 한국경제신문에게 덜미를 잡혀 우승의 꿈을 다음 기회로 미뤘다.


20일 서울시 중구 동국대 축구장, 서울시 중랑구 중랑 구립 잔디운동장, 경기 고양시 고양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 등 3개 구장에서 열린 축구대회에는 총 52개 회원사가 참가해 자사의 명예를 걸고 우승을 향한 열띤 경쟁을 벌였다.


20일 서울 중구 동국대 축구장 등 3개 구장에서 제47회 한국기자협회 서울지역 축구대회가 열렸다. 사진은 SBS와 헤럴드경제 선수들이 예선전에서 볼을 다투고 있는 모습.

동국대 축구장에선 동아일보, 한국일보, 데일리안, 이데일리, 이투데이, 아주경제가 각각 YTN, 더팩트, 뉴스토마토, 뉴시스, 아시아투데이, 한겨레신문을 물리치고 16강에 올랐다. 동아일보는 YTN의 공세에도 저력을 과시하며 4연패를 향한 첫걸음을 내딛었고, 한국일보는 MBC, 더팩트와의 혈전 끝에 실로 오랜만에 16강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투데이도 아시아투데이에 1-0 승리를 거두며 16강전에 진출했고, 이데일리 역시 전자신문을 이긴 뉴시스를 32강전에서 따돌리며 이후 게임에 대한 기대를 불렀다. 데일리안은 조선비즈에 승부차기로 승리하고 32강전에서 맞붙은 뉴스토마토에도 승부차기로 이기며 힘겹게 16강 티켓을 잡았다. 늦은 시간 첫 경기를 치른 아주경제와 한겨레신문은 접전 끝에 승부의 추가 아주경제로 기울었다.


데일리안 선수들이 조선비즈와의 예선전에서 승부차기로 승리하자 환호하고 있다.

중랑 구립 잔디운동장에선 채널A, 더벨, 한국경제신문, 아시아경제, MBN이 16강에 안착했다. 채널A는 MTN과 브릿지경제를 꺾으며 먼저 16강을 확정지은 동아일보의 뒤를 따랐고, 더벨도 국민일보에 신승하면서 32강전을 통과했다. 한국경제신문은 김우섭 기자의 활약에 힘입어 예선전에서 연합인포맥스를 7-0으로 이긴 데 이어 32강전에선 한국경제TV와 치열한 집안싸움 끝에 16강을 확정지었다. 아시아경제는 유병돈 기자의 활약으로 농민신문과 KBS를 연파했고, MBN은 연합뉴스TV와 치열한 접전을 벌인 끝에 종료 5분 전 구본철, 조일호 기자가 3골을 연달아 넣으며 저력을 보였다.


'디펜딩 챔피언'인 동아일보가 YTN과의 32강전에서 16강 티켓을 놓고 혈투를 벌이고 있다.

고양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선 매일경제, SBS, JTBC, CBS, 머니투데이가 16강에 올랐다. 매일경제는 일요신문과의 경기에서 4골을 몰아넣는 저력을 보였지만 32강전에선 강호 TV조선을 만나 승부차기로 힘겹게 16강을 확정지었다. SBS는 승부차기로 헤럴드경제에 승리하고 32강전에선 상대팀의 기권으로 행운의 16강 티켓을 잡았고, CBS도 코리아타임스와 세계일보에 승리하며 안정적인 전력을 과시했다. 머니투데이 역시 파이낸셜뉴스를 4-0으로 꺾고 올라온 뉴스1을 상대로 승리를 거뒀다. 특히 JTBC는 강호 중앙일보에 이어 조선일보까지 연파하며 우승을 향한 첫걸음을 내딛었다.


이로써 대부분의 전통·신흥 강호는 무사히 16강에 올랐다. 전체적으로 승부차기가 많았고 일부 경기에만 골이 집중되는 시합이었다. 이날 벌어진 36게임 중 무려 10게임에서 승부차기가 나왔고, 특히 동국대 축구장에선 5경기가 승부차기로 승패를 결정지었다.


한편 21일 서울시 용산구 효창운동장에서 열리는 16강전에선 동아일보-한국일보, 데일리안-이데일리, 이투데이-아주경제, 채널A-더벨, 한국경제신문-아시아경제, MBN-매일경제, SBS-JTBC, CBS-머니투데이가 맞붙게 된다. 


다음은 20일 경기결과.


■예선전


<동국대 축구장>
YTN : 뉴스핌 = 1 : 0
한국일보 : MBC = 0 : 0 (PK 5 : 4)
뉴스토마토 : 연합뉴스 = 0 : 0 (PK 4 : 2)
데일리안 : 조선비즈 = 0 : 0 (PK 2 : 1)
뉴시스 : 전자신문 = 1 : 0
이투데이 : 조선영상비전 = 0 : 0 (PK 6 : 5)
아시아투데이 : 비즈니스워치 = 2 : 1
한겨레신문 기권승


<중랑 구립 잔디운동장> 
채널A : MTN = 2 : 0
브릿지경제 : 서울신문 = 1 : 0
국민일보 : 스포츠서울 = 2 : 0
한국경제신문 : 연합인포맥스 = 7 : 0
아시아경제 : 농민신문 = 2 : 0
KBS : 일요시사 = 1 : 0
MBN : 서울경제신문 = 1 : 0


<고양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
매일경제 : 일요신문 = 4 : 0
TV조선 : BBS = 6 : 0
SBS : 헤럴드경제 = 0 : 0 (PK 2 : 0)
JTBC : 중앙일보 = 5 : 0
조선일보 : 한국스포츠경제 = 3 : 0
CBS : 코리아타임스 = 3 : 1
뉴스1 : 파이낸셜뉴스 = 4 : 0


■32강전


<동국대 축구장>
동아일보 : YTN = 1 : 0
한국일보 : 더팩트 = 1 : 0
데일리안 : 뉴스토마토 = 1 : 1 (PK 3 : 2)
이데일리 : 뉴시스 = 1 : 0
이투데이 : 아시아투데이 = 1 : 0

아주경제 : 한겨레신문 = 1 : 0


<중랑 구립 잔디운동장>
채널A : 브릿지경제 = 0 : 0 (PK 3 : 1)
더벨 : 국민일보 = 1 : 1 (PK 4 : 3)
한국경제신문 : 한국경제TV = 3 : 1
아시아경제 : KBS = 1 : 1 (PK 5 : 4)
MBN : 연합뉴스TV = 3 : 0


<고양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
매일경제 : TV조선 = 0 : 0 (PK 4 : 3)
SBS 기권승
JTBC : 조선일보 = 1 : 0
CBS : 세계일보 = 2 : 0
머니투데이 : 뉴스1 = 1 : 0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