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독자를 찾아서] 전체기사

월 UV 230만, 10년 만에 10배… 정치·정책뉴스 후원독자 6000명

텍사스트리뷴(The Texas Tribune)은 텍사스주의 정치와…

“뉴스레터 4년 보내보니… 유료구독 전환 가능성 25배 높아져”

7월11일 시애틀의 데니 웨이 1000번지에 자리 잡은 시애틀 타임스 본…

기사에 여성 등장한 비율 실시간 분석… 독자 성비 불균형 깨는 FT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Financial Times)는 기존 독자의…

“독자가 본 기사들 데이터 분석해 기호에 맞는 광고를 붙여라”

과거 언론사들은 독자를 궁금해 하지 않았다. 그들이 누구인지, 관심…

모든 콘텐츠 오디오로 병행제작… “우린 독자를 ‘멤버’로 부릅니다”

“우리는 독자를 ‘멤버(member)’라고 부릅니다. 일방적으로 기…

작년 디지털 구독 수입 964억원… 노르웨이 ‘십스테드’의 성공 비결은

TV, 종이신문, 라디오, 잡지 등 전통 미디어의 하락 추세는 이제 ‘뉴…

“독자 찾아가기 전에… 재미와 진정성이라는 두 가지 선물 챙겨라”

기자협회보는 신년기획 ‘잃어버린 독자를 찾아서’를 마무리하며 좌…

내가 그의 댓글을 읽어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 독자가 되었다

매주 목요일 ‘KBS 뉴스9’가 끝난 밤 10시. 별난 방송을 하는 KBS…

변변한 데이터 없는데 독자 잡겠다는 언론사

중앙일보는 지난해 말 조직개편을 통해 타 언론사 디지털뉴스국 쯤에…

언론은 독자가 왜 항의하는지 얼마나 알고 있나

“독자가 누구인지 돈을 줘서라도 알고 싶다.”오랜 시간 독자는 미지…

이전 1 / 2 다음